[신작 분석] 『실버 팰리스(Silver Palace)』 어떤 게임 일까? 추리 오픈월드 RPG
최근 공개된 신작 RPG 『실버 팰리스(Silver Palace)』는
비주얼, 세계관, 시스템 전반에서 기존 서사 중심 게임들과 차별화된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습니다.
엘리멘타(Elementa) 가 개발을 맡고 있으며, 2025년 출시 예정입니다.
갑자기 공개된 신작이라 의문이 들었지만 트레일러를 보고 기대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영상부터 보시죠
https://youtu.be/iFXoYNc9-vA?si=lvC7VjCGfk_ml2WS
🔍 게임 개요
게임명 | 실버 팰리스 (Silver Palace) |
개발사 | 엘리멘타 (Elementa) |
장르 | 오픈월드 액션 RPG |
플랫폼 | PC / 모바일 |
엔진 | 언리얼 엔진 5 |
출시 예정일 | 미정 (2025년 예상) |
공식 언어 지원 | 한국어 포함 다국어 |
🧭 세계관 및 콘셉트 분석
『실버 팰리스』는 독자적인 자원 실버리움(Silverium)’을 중심으로 급속 성장한 도시 ‘실버 시티(Silver City)’를 배경으로 합니다.
이 도시는 과학과 산업의 비약적 발전을 이룬 반면, 사회 전반에 불균형과 혼란을 초래하였고
그 결과로 왕실, 재벌, 종교, 범죄조직, 비밀결사 등 다양한 세력 간 갈등이 심화됩니다.
플레이어는 ‘탐정’이라는 고유의 역할을 부여받고,
각 진영의 의도와 인물들의 배경을 파헤치며 도시의 숨겨진 진실을 규명해 나가는 구조로 설계돼 있습니다.
https://youtu.be/IWQIUKNVND4?si=AUwrlIzYhFBaU8Wx
⚔ 주요 시스템 및 특징
■ 탐색 중심 오픈월드 구조
- 언리얼 엔진 5의 메타휴먼과 나나이트 기술을 활용한 세밀한 도시 구현
- 시간·날씨·시민 반응 등 디테일 기반 환경 상호작용 요소 적용
■ 캐릭터 중심 액션 전투
- 플레이 가능한 동료 캐릭터마다 독립된 전투 스타일과 콤보 시스템
- 주요 상황에서 발동되는 QTE(Quick Time Event) 기반 스킬 전개
■ 분기형 서사와 동료 시스템
- 동료 합류 및 신뢰도에 따라 스토리 분기 및 멀티 엔딩
- 선택지와 행동이 특정 진영에 영향을 주는 세력 기반 분기 설계
🧠 전략적 평가
- 스토리 중심 싱글플레이 게임의 흐름을 따르면서도,
현대적인 오픈월드 구조와 인터랙티브 전투를 적절히 조합해
몰입감과 서사 밀도 모두 확보한 구성이 인상적입니다.
- 전투는 과도하게 복잡하지 않으면서도
전략적 선택과 리듬 기반 조작 요소(QTE)를 도입해
진입 장벽과 깊이 사이에서 균형을 의식한 설계가 느껴집니다.
💬 유저 타겟 분석
탐정·스릴러 장르 선호자 | 다층적 세계관과 수사 구조, 진영 분기 |
감성 중심 RPG 유저 | 분위기·서사·대화 비중이 높은 구조 |
중·고사양 PC 유저 | 언리얼5 기반 오픈월드 지원, RTX 환경 추천 |
🗒요약 및 전망
『실버 팰리스』는 단순한 판타지 RPG가 아닌,
디젤펑크+스팀펑크 세계관 기반의 몰입형 탐정 시뮬레이션 RPG입니다.
✔ 세력 간 갈등 구조
✔ 다중 선택지 기반 스토리 전개
✔ 캐릭터 중심 전투 설계
✔ 고급 그래픽과 환경 상호작용 구현
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했을 때,
글 초반 안내드린 영상으로도 보면 퀄리티가 정말 상당해서 그대로 출시한다면 취향저격은 확실할 것 같은데
최적화나 퀄리티 떨어지지 않게 잘 출시만 한다면
2025년 상반기 기준 가장 주목할 만한 서사 기반 RPG 중 하나로 손꼽힐 가능성이 높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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앞으로도 ‘신작’ 게임 관련 리뷰와 분석 중심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입니다.
실버 팰리스의 업데이트 및 플레이 리뷰도 추후 이어서 다룰 예정이니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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📌 이미지 출처 정리
- 엘리멘타 공식 유튜브 트레일러 캡처
- 공식 홈페이지 공개 자료